“방랑싸롱”조치원정수장 소개합니다.! / 조치원이쁜카페 / 문화공간

2021. 10. 24. 16:0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방랑싸롱 조치원정수장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국내 이곳은!

바로!

조치원에 있는 방랑싸롱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치



주소 : 세종 조치원읍 수원지길 75-21

영업시간 : 12: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조치원정수장


건물 입구에 걸려있는

“조치원 정수장”



이 곳은 1938년부터 2013년까지 조치원 시민들의
식수를 책임지던 중요한 곳이였습니다.

조치원으로 방문객을 유도하여 조치원을 힙스터들의 성지로 만드는 두잉지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1년 방랑싸롱 카페로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방랑싸롱 카페 오픈은 21년 8월에 하셨답니다 ~


메뉴


일단 입구 문부터 신기하게 생겼는데요..!

한 방향으로 당기거나 밀면 열리는 문입니다.

어떤 문인지 아시죠.? 👀



데스크


방랑싸롱 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밝은 조명에 다양한 메뉴와 시그니처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하나씩 구경 해보았어요^^


리유저블컵


Jochiwon Jungsujang


조치원 정수장이라고 영어로 적혀있는

리유저블컵도 판매하고 있었구요, 아래에는

스콘마들렌을 포장하는 포장케이스가

있었어요~ ㅋㅋ




그 외에도 방랑싸롱에는 다양한 빵들과

음료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빵들이..

다 팔리고 없었어요; ㅎㅎ

메뉴


방랑싸롱 조치원정수장 메뉴는 이렇습니다

저는 시그니처인 수제바닐라빈라떼(5.000)로

주문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 한번 먹어봐야죠~ 👍


진동기


주문을 하고, 요 진동기를 받고 한번 둘러봅니다.

(진동이 울리면 진동기를 가지고 픽업데스크로 오시기 바랍니다.)



살짝 공포..


1층 카운터 옆쪽에 보시면 이렇게 방 하나

오른쪽에는 좁은 길이 있었는데요..

뭐가 튀어나올것 같은.. ㅋㅋ


푸른색 빛이 보이는 쪽으로 한번 가보았어요


인테리어


분위기를 보면 귀신 나올 거 같지 않나요.??

벽면에는 배관이 붙어있었어요

의자가 있는걸 보니 포토존 같네요 ㅎㅎ




터널


우측길로 가다가 오른쪽을 보시면 작은 통로가 있는데요 여러 작품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인 거 같아서 저도 여기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ㅋㅋㅋ



접니다✌️


의자에 요염하게 앉아서 찰칵!

느낌 있나요..? 😅



작품


반대쪽 벽에는 여러 사진들을 모아서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이 사진들 또한 작품들입니다 👍

구경하기 좋아요~



1층 구경을 다 하고 2층도 올라가봅니다.

방랑싸롱은 2층까지 있어요~



조명이.. 👍


2층에 올라가면 가운데 투명유리로 되어있어서

아래가 보입니다.

저게 테두리에 앉아서 먹는곳 같아요~

조명들도 아주 분위기 있게 설치되어 있더라구요^^



바닥이 보이는 투명유리


투명유리 아래에는 돌들이 깔려있었어요

사실..

저는 처음에 봤을때 목욕탕인줄 알았거든요.. ㅋㅋ




여기도 돌들로 쫙~

정수장이 맞구나~

라는 느낌이 확실히 들긴 했어요



2층 다른공간


2층에는 공간이 한군데가 또 있는데요,

이동해서 보니, 책도 있고,

느낌있는 테이블도 있었습니다.
(여기는 카페 느낌나네)



Book


청춘마이크라는 책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ㅋㅋ

커피 한잔 하면서 책 읽어도 좋은 것 같아요👍


책 좀 읽어볼까 하던 찰라에!
진동기가 울립니다.



계단주의


2층에서 1층으로 내려가는 길은 2군데가 있구요

둘다 계단으로 되어 있는데요,

잘 보고 내려가세요~~ ㅋㅋㅋ



음료 두 잔


수제바닐라빈라떼와 레몬에이드

Hot & Ice


맛을 한번 볼께요~



레몬 에이드


색깔이 아주 블루 하니 이쁘죠? ㅎㅎ

레몬 맛이 강렬하게 나면서 시원하고,

맛있었구요,


수제 바닐라빈라떼


수제바닐라빈라떼는!

부드러우면서 살짝 진한?

커피향을 느낄 수 있었구요..!

따뜻한걸 시켜서 그런지 커피의 맛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었던거 같아요~ 몸도 따뜻해지고 👍

맛있었습니다 ㅎㅎ



방랑싸롱 야외


방랑싸롱은 야외에서도 드실 수 있습니다.

이쁜 조명과 의자들이 있어서

휴식을 취하면서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곳

같아요~~ 👍


그때 마침,,

큰 강아지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가서 교감하러 갔습니다 ㅋㅋ



안녕


안녕? ㅎㅎ

리트리버 이름은 사랑이라고 하네요 ❤️

눈동자가 아주 초롱초롱하고 귀여웠어요~



닿은 다음


그리고 방랑싸롱 주변에는 정수장과

문화 공간들이 많았는데요.!

이 곳에서 문화공연이라든지 여러 행사들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한 바퀴 둘러보았지요~



방랑싸롱 뒷편


뒷편에는 야외무대? ㅋㅋ

버스킹이나 공연같은 거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나중에 여기서 공연 좀 해볼까나..? ㅎㅎ



조치원정수장


처음 가본 조치원정수장을 리모델링 한

- 방랑싸롱 -


아주 분위기 좋고, 볼거리도 많고, 음료도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

오픈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알고 계시는분들이

몇 없는거 같아요^^


사장님께도 블로그에 올려서 홍보해드린다고

말씀 드렸지요 ✌️

(사장님 보고 계신가요?) ㅎㅎㅎ


조치원정수장 - 방랑싸롱


이 글을 보고시는 여러분도.!

청주와 세종 사이에 위치한 조치원정수장

‘방랑싸롱’



한번 다녀오시는 건 어떠세요? ^^

​추천드려봅니다 ~👍




(내돈내산 리뷰 끝)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