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충청수영성] 동백꽃 필무렵 촬영장소! 오천항이 보이는 멋진 곳!

2021. 12. 20. 14:0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충청수영성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충남 보령에 있는 충청수영성 입니다.


동백꽃필무렵 촬영장소로 유명한 곳이죠~
한바퀴 둘러보고 왔는데요,
함께보시죠!~


위치


주소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무료 주차 & 무료입장



충청 수영성


보령 충청수영성은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에 있는 조선전기에 축조된
성곽이자 사적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구요,
안내 문구도 있습니다.


보령 충청수영성 안내


충청남도 기념물 제9호 ‘보령 오천성’으로 지정되었다가 2009년 8월 24일 ‘보령 충청수영성’으로 명칭을 바꾸어 사적 제501호로 승격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지정면적 12만 5,326㎡.
충청도 수군절도사영이 있던 수영(水營)의 성으로 1510년(중종 5)에 축조하였는데, 구릉의 정상을 중심으로 주변에 성을 쌓아 성 안에서 성 밖을 관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동백 꽃 필 무렵


충청수영성동백 꽃 필 무렵 촬영장소로
유명한데요,, 보신분들은 아시겠죠?👈



충청수영성 입구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면 돌로 만들어진 입구가 나옵니다
여기서 사진도 한방 찍고 들어가봅니다~


영보정 가는길


입구를 지나 왼쪽편으로 올라가면 영보정 가는
안내판이 있구요,
그리고 성곽길을 따라 올라가시면 진휼청이 나옵니다.


충청수영 진휼청


진휼청과 그 위에 영보정이 보이네요!👍
너무 멋지지 않나요? ㅎㅎ
진휼청은 흉년에 관내 빈민구제를 담당했던 곳이랍니다

그리고 옆에 웅장한 나무 하나 있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ㅎㅎ


성곽 길


돌로 잘 쌓여진 성곽을 따라 올라가면
동백 꽃 필 무렵에서 나왔던 멋진 장소가 나옵니다.

동백꽃 필무렵


동백이와 용식이 ㅎㅎ
이곳에서 저도 한 장 찍어보았어요~



저에요


나름 느낌있게 포즈를 취하고 .. ㅋㅋㅋ
뒤에 보이시는곳이 오천항입니다.
사진 찍기 너무 좋은곳입니다. 👍


오천항


배들이 엄청 많죠?! ㅎㅎ
다음엔 배도 한번 타봐야겠어요~


영보정


“영보정” 너무 멋있지 않나요??


조선시대에도 천수만과 어우러지는 풍경이 멋있어
시인 묵객들의 발걸음이 잦은 곳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다산정약용께서도 충청수영성
조선 최고의 정자로 이야기했다고 하네요👍


영보정


여름에 영보정에서 누워서 한숨 자고 싶다는..
날씨 좋을때 한번 더 와야겠어요 ^^


오천교회


뒤편에는 오천교회가 보이는데요,,
되게 영화에 나오는 교회 같았어요 👍
멀리서 사진한방 찍고, 둘러보고 내려갑니다..


동백나무


내려가는 길에 동백 나무도 있더군요 ㅎㅎ
멋진 경치와 멋스러운 수영성을 둘러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힐링하고 왔네요 😄

동백꽃 필무렵 촬영장소로 유명한


보령 충청수영성!



보령 여행가시면 한번 들려보세요 ^^






짚트랙 [짚라인] 하고 왔습니다 👇

짚트랙 [짚라인] 체험.!

대천해수욕장에 있는 짚트랙(짚라인)을 타보았습니다! 예전부터 타보고 싶었는데요~ 높이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그래도 여러명이서 같이 출발하니 할만? 했습니다 ㅋㅋㅋ; 안전장비도 다 하

nicwoogi.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