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저터널]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터널! 바다속 터널 다녀왔습니다~

2021. 12. 22. 20:0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보령해저터널 입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국내 이곳은 바로!

“보령해저터널” 입니다


2021년 12월 1일에 개통했구요
대천항과 원산도를 잇는 6,927m 규모의 해저터널로,
상하행 2차로 분리된 구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터널이자 세계에서
5번째로 긴 터널이라고 합니다.!


보령해저터널


총 사업비 4853억 원이 투입된 보령해저터널
2012년 11월 착공을 시작한 후 2019년 2월 20일 상행선이 관통됐고, 같은 해 6월 10일 하행선이 관통되면서 7년여 만에 양방향 굴착이 완료된 바 있습니다.
*국가재정사업으로 추친하여서 통행료는 무료입니다.

개통했는데 안가볼 수 없겠죠? ㅋㅋ


자차로 터널을 이용해보았습니다.!


보령해저터널


대천항에서 원산도 방향으로 이용을 했는데요,
터널에 진입하면 다른 터널과 차이는 없었어요~
(터널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해저깊이 80m 지점


속도는 70km 속도제한단속구간으로 되어있구요
해저깊이 80m지점에 가니 조명이 이쁘게 되어있었어요

압력조절때문에 귀가 막힐 수 있으니 침 삼켜주세요~ ㅎ



과속금지


터널내 과속과 차선변경은 금지입니다!

아시죠? ㅎㅎ

저는 70km를 유지하며 안전하게 주행했습니다 ㅎㅎ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10분정도 이동하니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금방이네..? ㅋㅋ


종점


해저터널 종점인 원산도 나옵니다
원산도 뷰도 되게 좋았습니다 👍


보령해저터널


영상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한번 보고 가세요~^^

11년 만에 완공된 보령해저터널!


여러분도 대천이나 안면도 가게 되시면
여기 보령해저터널도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보령해저터널 주행 영상! 👇







[굴의효능] 천북 굴단지 다녀왔습니다.! 👇

[굴의효능] 천북 굴단지 다녀왔습니다.! 제철인 굴! 영양만점 굴! 맛있게 먹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천북 굴단지 들어보셨나요.? ㅎㅎ 굴 제철이라 저도 굴 먹으러 보령 천북굴단지 다녀왔습니다.🦪 천북굴단지에는 진짜 많은 굴 가게들이 있었는데요, 가기 전에 전화로 물어본 곳

nicwoogi.tistory.com


반응형
LIST